본문 바로가기
365films?/합격후기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유OO 합격후기

by 365films 2020. 2. 28.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유OO 합격후기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유OO 합격후기 입니다.

영화과의 영자도 모르는 친구였지만 365films 쌤들과 함께 짧지만 진짜~ 열심히 했던 친구였습니다.

그 결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었고, 성적으로 지원한 다른 학교들은 다 광탈 하고,

당당하게 실기 전형 영화과 입시에 성공하였습니다.

삼수라는 절박한 순간에도 끝까지 쌤들을 믿고 따라준 유OO 친구에게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합격작 및 합격증은 365films 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영화과 글쓰기 및 개인구술면접 과외 수업문의 및 상담 

010.6831.6488 / 카카오톡 365films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유OO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세종대 영화예술학부 연출과에 입학하게 된 유oo 입니다. 먼저 세종대는 넘볼 수 도 없었던

저를 합격시켜주신 쌤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불수능이었던 지난 수능에서 수험 생활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저는 하루하루가 정말 지옥같았고 힘들었습니다ㅜㅜ.

그렇게 우울한 생활 속에서 살다가 성적표 발표날이 왔고 성적을 확인한 저는 더욱 좌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이렇게 좌절할 수 없다는 생각에 제가 평소에 좋아하고 관심있었던 영화과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조사하고 알아본 결과 수능 성적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실기를 통하여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있더군요..!

그렇게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손쌤께 상담을 하러 가게 됬습니다.

처음엔 카톡으로 상담을 하다가 너무 친절하시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직접가서 상담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손쌤과 상담을 했을 때만해도 저는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까?

가장 빠른 날에 시험보는 세종대가 3주 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 과연 이 시간을 갖고 내가 뒤집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손쌤은 저에게 그런 생각이 드는게 당연한 것이지만 그래도 아무도 모르는 것이 입시이고

저의 노력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원장님과의 상담 후 용기를 얻은 저는 마음을 굳게 먹고 학원 수업에 임했습니다.

학원 수업은 작문 수업과 면접 수업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처음에 놀랐던 점은 연출입시 선생님들이 종합적인 수업을 같이 하시는 줄 알았는데

저희 학원은 작문을 전문으로 하시는 선생님, 면접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선생님이 따로 계셔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이러한 점이 저와 같은 영화입시 초보자이자 단기간에 뭘 해보려는 학생들에게 너무나 잘 맞는 방식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수업은 자세하고, 꼼꼼하면서 재미까지 있었습니다.

작문 수업에서는 과제를 통한 선생님의 피드백 수업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선생님이 내주시는 과제는 대학교 별 기출 문제였고 이 과제를 한명 한명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작문 선생님 께서는 제가 해온 과제에 대해 일방적인 의견을 제시하지 않으셨습니다.

영화라는 것이 사람마다 다른 창의력, 생각에서부터 만들어진다는 점을 고려하셔

먼저 저의 의견을 존중해주시고 제가 생각해온 과제를 최대치로 끌어 올려주시는 방향으로 가르쳐주셨습니다.

또한 다른 친구들과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같은 상황에 대한 다른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었고 반성할 수 도 있었습니다.

영화과를 전공하신 선생님의 자세하신 설명과 저의 생각을 억지로 고치려고 하시지 않았던 점,

저의 생각을 존중함과 동시에 따끔한 조언, 이를 전제로 한 가르침이 입시 초보자인 저를 단 기간에

다른 친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해주었던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세종대 작문 시험에서도 그러한 배움을 통해 실력을 모두 발휘할 수 이었고

또한 마지막으로 연습했던 선생님만의 문제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좋은 답을 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수업에서는 실전처럼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선생님께서 실제 면접에서 나올 법한 질문들을 하시면 그에 답하는 방식으로 면접을 연습했습니다.

제가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게된 면접 수업이나 평소에 알고있던

면접 수업은 가장 빈번하게 나오는 질문들에 대해 답을 적어 외워가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은 달랐습니다.

우선 면접 선생님께서도 저에게 선생님의 생각을 강요하지 않으셨고 저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주셨습니다.

오히려 저의 생각과 관심있는 장르를 잘 정리해주시고 부각시켜주셔서 그것들을 저만의 장점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이러한 가르침으로 단순히 로봇과 같이 답만 외우고 남들이 모두 대답할 수 있는

형식적인 답과는 차별화된 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화과를 전공하신 선생님의 리얼한 질문과 실전과 비슷하게 상황을 연출하심은

실제 세종대 면접에서 제가 승리할 수 이었던 배경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실전적이고 남들과는 차별화된 ‘저’를 만들어 주신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 단기간의

저를 면접왕으로 만들어 주신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겨우 3주 정도의 시간이었지만.... 정말 제가 선생님들을 만나지 못했다면 지금 이렇게 후기를 쓰면서 웃고 있을 수 있었을까...

다른 곳을 선택해서 갔다면 이러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들이 드네요....ㅎㅎ

무엇보다도 영화입시에서 정말 ‘입시’라는 형식적이고 차가운 방법으로 저를 가르쳐주시지 않고

영화입시에서의 ‘유OO’ 제 자신을 만들어주셨던, 그래서 합격하게 해주셨던 선생님들께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학원에서 배웠던 작문, 면접이 저의 영화 인생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될꺼라고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입시에서 아무도 나와 견줄 수 없는

‘자신’을 만들어 승부하고 싶다면 고민하지말고 365films를 선택하셨으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거라고 믿고 확신합니다!

또한 저의 학원 후배이자 학교 후배가 되었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365films 화이팅~~!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은 수시모집에선 1차 글쓰기 2차 구술면접 

정시모집에선 장면구성 + 개인구술 면접이 실기항목 입니다.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연출전공 실기 준비를 원하는 친구들은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