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films?/합격후기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중부대학교 연극영화전공 연출/제작 합격후기 손 O 혜 ( 재수생 용인) _ 구술면접, 질의응답, 이야기 구성, 실기 위주

by 365films 2023. 12. 24.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중부대학교 연극 영화전공 연출/제작 합격후기 손 O 혜 ( 재수생 용인) _ 구술면접, 질의응답, 이야기구성, 실기위주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중부대학교 연극 영화전공 연출/제작 합격후기 손 O 혜 학생의 합격후기입니다.

조금은 늦은 시간에 찾아왔지만 쌤들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사랑으로 잘 따라와 결국 2관왕을 이루어내었습니다~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주변을 환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친구로, 어딜 가나 사랑받고 열심히 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즐거운 학교생활하길 절대적으로 응원합니다!!!

영화영상학과 실기 학원

365films는 서울 강남교육청 허가를 오로지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입시만 전문으로 하는 소수 정예 과외 교습소로

학생 개인의 장점을 살린 실기 준비로 전략적이고 집요한 수업을 통해 최종 합격까지 함께 합니다.

2025학년도 실기 위주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합격하기!!

▼▼▼

https://365films.tistory.com/725

 

2025학년도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전형 및 학생부 종합 전형 수강생 모집_ 재수, 반수, 고3, 편

2025학년도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전형 및 학생부 종합 전형 수강생 모집_ 재수, 반수, 고3, 편입 소수 정예 인원만! 24.1.6 개강!! 365films는? ​ 영화과 영상학과 입시 전반적인 모든 것을, 시간강

365films.tistory.com

 

365films 오프라인 대면 레슨을 서울 9호선 신분당선 신논현역 3분 거리, 서울 7호선 신분당선 논현역 8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도 일대에서 오기 편하고, 지방에서 오는 친구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위치에 레슨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안양, 과천, 인천, 부천, 부평, 송도, 의정부, 수원, 동탄, 광교, 여주, 분당, 용인, 여주, 남양주, 다산, 구리, 양주, 평택, 김포, 파주, 평촌, 안산, 의왕, 하남, 화성, 과천 고양, 등등

서울역, 용산역, 수서역, 동서울 터미널,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남부터미널에서 대중교통으로 30~40분 이내 거리에 위치

실기 위주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입시 준비 수강문의

전화 문자 010.6831.6488

카카오톡 ID 365films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중부대학교 연극 영화전공 연출/제작 합격후기 손 O 혜 ( 재수생 용인) _ 구술면접, 질의응답, 이야기 구성, 실기 위주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최초 합격

경쟁률 9.96 : 1

2024학년도 수시모집 중부대학교 연극 영화전공 ( 연출/제작) 최종 합격

경쟁률 3.85: 1

손 O 혜 ( 재수생 용인)

영화영상학과 합격!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진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중부대학교 연극 영화전공 연출/제작
합격후기 손 O 혜 ( 재수생 용인)


다른 사람들의 합격후기를 찾아보기만 했지 저의 후기를 쓰는 건 처음인지라 너무 떨리네 요.
일단 저는 작년에 문창과 입시를 하던 사람입니다.
1년 반동안 준비를 하다가 2개월을 남기고 영화과로 틀었는데 그래도 같은 글이니 쉬울 거라고 생각하며 촉박하게 준비를 했지만 결과를 처참했습니다.

차근차근 올려온 내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생각과 다른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들로 있을 법하게 꾸민 저의 실력은 들통날 뿐만 아니라 저에게 광탈이라는 결과를 안겨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20살에 대학을 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에 결국 일반 과로 진학을 했지만 3 개월 동안 다니면서 제가 원하는 건 이게 아니었음을 느꼈습니다.
그렇게 다시 입시에 도전하고자 학원을 알아보던 와중 다른 학원을 다니게 되었는데 또 주 입식 수업방식으로 저의 생각은 막고 남들이 추구하는 방향을 알려주었습니다.
그 학원의 수업방식이 잘못된 것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작년과 또 같은 실수를 하면 안 되겠다는 저의 판단에 다시 찾아본 학원이 365필름이었습니다.
365필름 블로그에 있는 합격후기들을 보면서 진심 어린 후기들로 채워진 이곳을 가봐야겠다고 생각을 하며 상담을 오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니 더욱 제가 다녀야 할 곳은 여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시간이 3개월인 만큼 좋은 말과 희망적인 말만 해 주면 더욱 불안해지기 마련이었던 제게 현실적으로 조언해 주시고 방향을 잡아주시는 선생 님을 보며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등록을 하고 정말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과 이 학원이라면 내가 잘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전학교를 자퇴를 하고 본격적으로 입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작문 선생님 시간과 면접 선생님 시간이 나누어져 있는데 이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해본 입장이기에 당당히 말할 수 있습니다.
학생 입장에서 이런 시간 분리가 없고 한 선 생님과 두 수업을 하게 되면 수업 내용이 자주 혼합이 되고 수업 시간 중간에도 쳐지는 느 낌을 받으면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닌 버티는 것으로 바뀌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과 시간도 나누어져 있어서 집중력이 흐려지지 않고 계속 수업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저는 입시를 하면서 친구들과 거의 만나지 않았는데 학원 덕에 하나도 외롭지 않았습니다.
선생님들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학원에 가는 것이 기다려 졌습니다ㅎㅎ
손쌤의 거침없는 입담과 문쌤의 조곤조곤한 팩트 폭력을 들으며 지낸 입시 기간이 힘들지 않았고 오히려 행복했습니다.
소수 인원으로 수업을 하고 더더욱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수업 횟수가 적어서 괜찮을까라는 생각도 잠시.. 했었지만 영화를 꾸준히 보고 기 본 숙제+숙제로 인해 그런 걱정은 바로 없어지게 되었답니다^^.오히려 제가 허덕일 때가 좀 많았어요(죄송합니다ㅜㅜ)
하지만 선생님들이 내주는 숙제 정말 괜히 있는 게 아니에요. 나중에 실기를 보거나 면접을 볼 때 다 필요할 때가 생겨요. 저도 면접을 보면서도 아 정말 괜히 한 게 아니었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학원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은 주입식이 아니라 나의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선생님들께서 도와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앞서 말했듯 다른 학원들은 주입식으로 해서 저의 생각은 접고 어떻게 보면 남의 생각을 베끼는 느낌이 들다 보니 영화 자체가 내가 정말 좋아해서 하는 게 아니고 억지로 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근데 그러면 어쩔 수 없이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바로 저처럼요… 과거 저는 저를 틀 안에 넣고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영화적인 취향도 당연히 내가 나를 잘 아니까 안 좋아할 것 같은 장르가 있다면 보지 않고 보고 싶은 영화들만 봤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알려준 꼭 필수로 봐야 하는 영화들을 보고 접하며 내가 나를 몰랐고 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편견도 깰뿐더러 정말 제가 좋아하는 장르와 영화가 생 겼습니다.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느낀 것이 작년에 내가 왜 떨어졌을까 생각을 했더니 이 이유가 가장 큰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좋아하지 않은 영화를 면접에서 있을 법하게 꾸며 얘기를 하고 외운 질문이 아닌 다른 질문이 나오면 당황하고 입이 안 떼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을 얘기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면접에서도 유연한 게 답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기를 앞두고 급하게 준비하는 것이 아닌 면접 시간에서 계 속 실전처럼 선생님과 연습을 했다 보니 오히려 선생님 앞에서 더 떨려서 답변을 못 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손에 땀이 자꾸 찼었어요)
그래서인지 실전에서는 떨리지 않고 제가 준비한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문창과를 준비했을 때 상을 좀 타고 그게 뭔가 희망적인 결과를 계속 봤다고 생각을 해서 거만한 생각을 잠시 품었지만 입시는 자신감도 필요하지만 겸손도 필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주 둘 다 중요한 자세이지요..
그리고 작문하고 그 주에 작문 선생님께 피드백 받을 때 꼭 수용하려고 노력하세요. 다들.. 생각보다 이 피드백을 받고 작문에 녹여내기가 힘들더라구요 .문쌤은 정말 맞는 말만 하시 기에 꼭꼭 말을 들으세요!!

영화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더욱 애정이 뿜뿜입니다.
영화과 입시 기간이 많이 주어진 것이 아니었기에 정말 조급했고 돌아갈 곳도 없어서 불안을 많이 안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선생님들 덕분에 믿고 따른 것 같아요.
그런 불안도 많이 내려놓게 되었고요.

365필름을 등록하게 된다면 꼭꼭 선생님들 말을 따르세요.
다 자신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저의 후기지만 진심이 100프로 담겼답니다.
부모님과 항상 하는 얘기지만 제가 이번 연도 가장 잘한 일이 365필름 학원 찾은 것이라고 해요. 대박이죠ㅎㅎ
그만큼 저라는 사람 자체가 발전한 것 같아요.
어떻게 마무리 지어야 할지 좀 고민이 되는 데…
선생님덜 너무 보고 싶어요. 흑흑 선생님들도 저 보고 싶죠..?(그렇다고 해주세요..)
이 모든 저의 진심이 선생님들께도 닿기를 바랄게요!!! ❤

영화영상학과 실기 학원 과외

365films 코로나19이전부터 비대면 실기 준비를 통해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합격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제주도, 부산, 울산, 김해, 진주, 포항, 대구, 구미, 전주, 광주, 목포, 군산, 광양, 순천, 대전, 세종, 청주, 충주, 단양, 강릉, 속초, 영월, 원주, 춘천 등등 전국 각지에서 365films 온라인 비대면 실기 준비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25학년도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온라인 비대면

▼▼

https://365films.tistory.com/713

 

[ 실기위주 영화 연출 ] 영화과 영상학과 입시 실기 온라인 비대면 1:1 과외 수강생 모집 _ 부산,

[ 실기 위주 영화 연출 ] 영화과 영상학과 입시 실기 온라인 비대면 1:1 과외 수강생 모집 _ 부산, 제주도, 광주, 울산, 강릉, 대전 등 영화과 영상학과 온라인 수업 Q.A ​ Q. 온라인 수업만으로 실기

365films.tistory.com


#실기위주영화과 #영화영상학과실기위주 #영화과실기과외 NO.1 365film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