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과&영화영상학과 입시정보/입시후기

<영화과 입시 후기 5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입시 후기

by 365films 2020. 10. 22.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입시 후기

안녕하세요, 365필름지기입니다. 어느덧 3월 중순, 수시전형까지 7개월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실기 준비를 고민만 하고 있는 친구들은 움직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움직이세요! 그럼 열릴 것입니다! 오늘은 국민대 영화과 실기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국민대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은

1차 스토리구성+ 2차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1차 학생부 성적으로 인원을 선발 후 2차에서 글쓰기, 면접고사가 이루어집니다.

 면접고사에선 단순한 개인 질의응답이 아닌 사회현상이나 이슈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 훈련이 중요합니다.

365films에선 국민대 영화과 2년 연속 합격자 배출! 소수 정예 그롭레슨만으로 이뤄낸 성과!!

2018학년도, 2019학년도 2020학년도국민대 영화과 3년 연속 합격자 배출!

국민대 영화과 실기 준비를 원하는 친구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본격적으로 국민대영화과 후기를 살펴보기에 앞서, 2021학년도 국민대 영화과 전형 계획안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학년도 국민대 영화과 입시 가장 큰 변경사항은 

코로나19로 인해 1차 /2차 나눠져 있던 시험이 1차 성적으로 선발 후, 2차 실기고사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실기고사는 스토리구성+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와 함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https://365films.tistory.com/120?category=1077277

 

2021학년도 국민대학교 영화 실기우수자 전형 변경사항 안내 2020.08.31ver​

2021학년도 국민대학교 영화 실기우수자 전형 변경사항 안내 2020.08.31ver ​ ​ 안녕하세요 365 필름지기입니다. 오늘은 국민대학교 영화 실기 우수자 전형 변경사항을 들고 왔습니다. 코로나19 재

365films.tistory.com


그럼 본격으로 국민대영화과후기 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민대 영화과 이야기구성 후기는 합격자의 글을 다 보여드릴 수 없기에, 훈련법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차 이야기 구성에선 유명한 문학작품 중 한 부분이 발췌되어 지문으로 제시되고, 기승전결 이 명확한 이야기를 얼마나 창의력 있게 구성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러렴 평상시 책도 많이 읽고, 영화도 많이 보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 두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또 기존에 나와 있는 소설인데 영화로 각색한 작품들을 보는 훈련들도 도움이 됩니다.

면접고사, 개인구술면접 + 사회현상 및 이슈에 대해서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2018학년도 기출문제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 문제와 같이, 영화산업 독과점 문제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인데요.

짧은 시간문제지를 볼 수 있고, 또 생각할 시간도 시간도 촉박하기 때문에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평상시에 독과점 문제 및 영화산업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관심을 늘 갖고 있어야 합니다.

또 2019학년도 기준으로 영화산업뿐 아니라, 사회 이슈에 대해서도 물어보는 질문지를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뉴스, 신문, 사설 등등을 꾸준히 챙겨 봐야 시험장에서 능숙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학교와 마찬가지로 국민대 영화과 역시 틀에 박힌 누구나 할 수 있는 의견이 아닌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결국 평상시 훈련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영화는?

영화는 찍어봤는가?

어떤 내용인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등등..

 

면접고사엔 앞에 다른 1,2,3,4탄 다른 학교들과 같이 자신의 생각을 얼마큼 조리 있게 말하는가와 함께

영화과에 오기 위해 평상시에 많은 준비를 했느냐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화감독은 세상을 보는 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상시 영화뿐 아니라 다방면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좋은 영화를 찍을 수 있습니다. 또 그것이 영화과에 가기 위한 첫 훈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 국민대 영화과 어느 정도 감이 잡히셨나요?

다음 시간에 더 알찬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