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과&영화영상학과 입시정보/입시TIP!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필수 영화영화잡지 씨네 21 019 한국 영화 베스트 10

by 365films 2020. 4. 5.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필수 영화

영화잡지 씨네 21 019 한국 영화 베스트 10

안녕하세요 365필름지기입니다. 어느새 4월, 코로나로 인해 실기 준비에 대해서 아직 고민하는 친구들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움직여야 합니다.

 

더 이상 지체할 수가 없어요.

서두르세요!!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온라인 실기 준비 개인 과외 수강생 모집>

▼▼▼▼

 

https://365films.tistory.com/27?category=1077275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1:1 개인 온라인 과외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1:1 개인 온라인 과외 전국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뒤숭숭한 하루하루입니다. 모두들 개인위생에 절저히 하여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오프라인 수업을..

365films.tistory.com

오늘 포스팅은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수험생들이 필히 봐야 하는 영화로,

영화잡지 씨네 21 선정한 2019 한국 영화 베스트 10을 준비했습니다.

씨네 21은 한국에서 현존하는 영화잡지 중 가장 오래된 잡지로, 영화과 실기 준비를 하는 학생이라면

영화이론 및 상식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필히 구독해야 하는 잡지입니다.

서울예대 영화과 국민대 영화과 및 중앙대 영화과 한예종 영화과 등등 그 외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영화 상식 및 이론 실기 준비 시 필독!!

그런 씨네 21에서 매해 영화 평론가 및 기자들이 선정한 한국 영화 10편, 외국영화 10편을 선정합니다.

오늘은 한국 영화 10편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영화들은 2019년 가장 이슈가 되었던 영화이므로

아직 못 본 작품은 꼭꼭 보고 실기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 준비 필수 영화 _영화잡지 씨네 21 2019 한국 영화 베스트 10

출처: 씨네 21 홈페이지

1위 기생충

 

 

기생충

감독 봉준호

출연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개봉2019. 05. 30.

 

“상업영화로서의 효용적 가치와 더불어 시네마가 지닌 성찰성을 매우 고상하고 면밀하게 담았다”(이지현).

“계급투쟁이 사라진 시대에 계급의식/감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영화의 공간과 운동으로 그린”(김혜리)

“봉준호의 영화적 궤적이 변증법적으로 합일된 작품”(황진미)

“한국 사회의 구조도가 진저리쳐지도록 적확하게 구현된 봉준호 월드”(홍은미)

“약자끼리 투쟁하다 스스로를 추방하는 위험사회에 사는 관객의 심장을 조인다”(송형국).

“서스펜스, 유머, 슬픔, 분노, 희열 등 없는 게 없는 영화적 즐거움”(남동철)

“이제 한국영화는 <기생충> 이전과 이후로 나뉠 것이다.”(장영엽)

2위 벌새

 

 

벌새 감독김보라

출연박지후, 김새벽

개봉2019. 08. 29.

 

“성장영화이자 여성영화로서 압도적 존재감”(남동철)

“한국영화 여성 서사의 한 분기점이 된 2019년을 대표하는 작품”(송형국)

“오정희의 소설이 있던 자리에 드디어 도착한 한국영화”(김혜리)

“지금까지 게토화되어 있던 중학생 여자아이의 일상을 확장해 보편화시켰다”(듀나).

“무심히 지나온 그 시절을, 집요하면서도 차분하게 응시하는 시선”(조현나)

“일상으로 스며드는 죽음의 무게를 정교하게 포착한 단단한 연출력”(김지미)

“한국영화에 드물었던 이미지와 장면 연출에 대한 믿음을 지킨다”(김소미)

“복고, 레트로 따위의 트렌드에서도 뒤처지지 않는 감각을 유지하면서 과거에서 미래로 나아갈 방향키를 발견해내는 감각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김현수).

3위 강변호텔

 

 

강변호텔

감독홍상수

출연기주봉

개봉2019. 03. 27.

 

“언제나 낯익고 낯선 홍상수 월드”(남동철)

“홍상수 감독의 영화 중 드물게 죽음의 묘사가 등장하고 일종의 몽타주가 삽입된 <강변호텔>은 그 이례성만큼이나 강렬하고 기이한 전율을 안긴다.”(김소미)

“이 영화는 보이는 것을 소리내어 말하고, 생각하는 것을 시각화해 드러낸다. 꿈과 죽음, 사랑이 그렇게 스크린에 이중적으로 새겨지는 것”(이지현)

“단절된 공간과 시간이 병렬되고 재배치되면서 홍상수의 어느 영화보다 생과 사의 경계가 불투명하고도 불길하게 비쳐지고 있지만, 동시에 삶과 죽음의 충만하고도 쓸쓸한 기운이 더없이 맑게 생성되어간다”(홍은미).

“머물며 바라보기와 한 걸음 내딛기”(김소희)

4위 김군

 

 

김군

감독강상우

출연김군, 지만원

개봉2019. 05. 23.

 

“한국 다큐멘터리의 전환점”(김봉석)

“모두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새로운 세대의 시선으로 다시금 탐색하고 성찰한다”(장영엽).

“항쟁의 주역이었던 시민군을 중심에 두고, 그들이 누구이며 왜 총을 들 수밖에 없었는지를 1인칭 관점에서 들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재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도 정직하게 비춘다”(황진미).

‘1980년 광주’의 시공간이 가진 집단적인 상징성을 넘어 그 안에서 기억되어야 할 인간의 개체성에 대한 진지한 탐색”(김지미)

“역사의 시간을 현재의 절박한 시선으로 살아내려는 시도”(홍은미)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직접 경험하지 못한 세대가 사진 한장으로 역사의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경이로움”(허남웅)

5위 미성년

 

 

미성년

감독김윤석

출연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개봉2019. 04. 11.

 

“어떤 야심보다는 주어진 재료를 최대한 섬세하게 관찰해 엮어내겠다는 뚝심이 보이는데, 자기 객관화와 영리함, 타고난 재능을 모두 갖춘 신인감독의 탄생”(임수연) “캐릭터 하나하나의 사정을 살펴 성장의 길을 열어주는 성숙한 연출”(허남웅)

“감독 김윤석의 주목할 만한 가능성”(남동철)

“주변부에 머물던 아이들을 화자로 내세워 성년의 책임감에 관해 논하는”(조현나) “성년의 미숙함과 몰염치에 대한 솔직하고 우스꽝스러운 고백과 미성년의 미덕을 과장 없이 담아낸다”(김지미).

“대립과 경쟁 관계에 있어야 할 것 같은 여성들이 오히려 연민과 우정으로 연대의 감정을 나누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관계의 역전을 제시”(황진미)

“염정아의 캐릭터와 연기를 잊긴 어렵다”(김혜리)

“올해의 캐스팅이며 올해의 앙상블”(임수연)

6위 아워바디

 

 

아워 바디

감독한가람

출연최희서, 안지혜, 김정영

개봉2019. 09. 26.

 

“올해의 여성 서사 영화 중 가장 복합적인 욕망의 갈래를 보여준”(장영엽)

“바람직함의 족쇄를 벗어난 여성의 욕망을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특히 기억할 만하다.”(김혜리)

7위 메기

 

 

메기

감독이옥섭

출연이주영, 문소리, 구교환, 천우희

개봉2019. 09. 26.

 

“우리 모두가 상상한 적 있지만 정작 본 적은 없는 기이한 발랄함으로 한국 독립영화의 폭을 한 발짝 넓혔다.”(이지현)

8위 윤희에게

 

 

윤희에게

감독임대형

출연김희애, 김소혜, 성유빈, 나카무라 유코, 키노 하나

개봉2019. 11. 14.

 

“한국 중년 여성의 퀴어 서사를 다룬 흠잡을데 없이 안정적인 드라마로서 주제나 정서를 향한 강박 없이 사려 깊은 온기와 소박한 태도”(김소미)

9위 엑시트

 

 

엑시트

감독이상근

출연조정석, 윤아

개봉2019. 07. 31.

 

“올해 가장 짜릿하고 통쾌한 탈주극”(김현수)

10위 얼굴들

 

 

얼굴들

감독이강현출연김새벽, 박종환

개봉2019. 01. 24.

 

“숏과 숏 사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유영하듯 탐구”(박정원)

출처 : 씨네21 홈페이지

https://youtu.be/R5OfvYsSfPY

 

영화과 영화영상학과 실기준비 NO.1 365films

 

 

댓글